순천교육, 중국어를 통한 미래사회 핵심역량 강화
상태바
순천교육, 중국어를 통한 미래사회 핵심역량 강화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1.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중학생, 학부모, 교사, 대학교수 등 60여명 참여 2021. 통통 중국어교육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실시
“2021년 통통 중국어교육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사진:교육지원청)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5월 7일(금) 국립순천대학교 인문예술대학 합동강의실에서 초·중학생, 학부모, 교사, 대학교수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통통 중국어교육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통통 중국어교육 프로그램’은 학교장 추천을 통한 순천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심사를 거쳐 초등학생 25명, 중학교 25명 총50명을 선발하였으며, 학생 개개인의 수준에 알맞은 의사소통 중심의 중국어교육을 5월 8일부터 12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 4시간씩 운영될 예정이다.

이용덕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미래 사회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하여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 중의 하나는 중국어를 구사하는 능력이며, 이번 통통 중국어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세계적인 순천의 인재로 성장하여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순천대학교 정동보 교수(중어중문학과)는 “통통 중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중국어에 대한 지역사회의 저변 확대와 인프라 구축을 기대하며, 학생 개개인에게 글로벌 의사소통 능력신장의 디딤돌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올해 실시되는 통통 중국어교육 프로그램은 교육지원청, 대학, 지자체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초․중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의사소통과 체험중심으로 5월 8일부터 12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 20회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