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드래곤즈, 경남 원정에서 2-0 승리하며 2위 재도약!
상태바
전남드래곤즈, 경남 원정에서 2-0 승리하며 2위 재도약!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1.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FC 원정경기에서 2-0 짜릿한 승리를 거두며 다시 2위 자리에
승리후 즐거워하는 선수들(사진:전남 드래곤즈)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전남드래곤즈가 5월 9일 일요일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1 11R 경남FC 원정경기에서 2-0 짜릿한 승리를 거두며 다시 2위 자리에 올라섰다.

이날 전남은 3-5-2 포메이션으로 나왔다. 골문은 박준혁이 지키고 장순혁, 장성록(U22), 박찬용이 쓰리백, 양 윙백에는 올렉과 김태현이 선발 출전했다. 중원에는 김현욱과 이후권, 박희성이, 이종호와 사무엘이 투톱으로 출전했다. 전남은 수비 시에 장성록이 스위퍼, 박희성이 미드필더, 공격 시에는 각각 수비형 미드필더와 우측 윙포워드 위치로 이동하며 공수 전환에 따라 3-5-2와 4-3-3, 2가지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이에 맞서는 홈팀 경남은 4-4-2 포메이션으로 GK 손정현, DF 유지훈, 김영찬, 이광선, 김주환, MF 황일수, 채광훈, 김동진, 백성동, FW 이정협, 에르난데스가 출전했다.

전반은 홈팀인 경남이 압도했다. 설상가상으로 전반 12분 박준혁의 골킥 실수로 인해 장순혁이 볼을 잡은 에르난데스에게 고의적인 파울을 하며 경고를 받았다. 동일선상에 있던 올렉이 없었다면 퇴장까지도 가능한 장면이었다. 전반 26분까지 경남이 슈팅을 7개 기록하는 동안 전남은 이렇다 할 공격 찬스를 만들지 못했다. 전반 28분 전남의 첫 슈팅이 나왔다. 경남 GK 손정현의 킥 미스를 이후권이 사무엘에게 원터치로 연결했고, 사무엘이 드리블 후 때린 슈팅이 아쉽게 상대 수비수와 골키퍼의 발에 맞고 나갔다.

전반 33분 또 다시 박준혁의 치명적인 실수가 나왔다. 골킥을 차면서 미끄러졌고 공이 몸에 2번 이상 터치되며 간접 프리킥을 허용했다. 골문 바로 앞에서의 프리킥은 다행히 이종호가 막아냈다. 이후 양 팀은 공방을 주고 받으며 몇차례 찬스를 만들었지만 득점없이 0-0으로 전반을 마무리했다.

전남은 후반 시작과 함께 장성록을 빼고 발로텔리를 투입하며 4-2-4 포메이션으로 전환했다. 그리고 후반 6분, 전남의 선제골이 터졌다. 왼쪽에서 김현욱이 올린 코너킥을 박찬용이 머리로 날카롭게 돌려놓은 슛을 경남 GK 손정현이 쳐냈지만, 이 볼을 장순혁이 머리로 밀어 넣으며 득점에 성공했다. 장순혁은 10R 대전전에 이어 2경기 연속 골을 기록했다.

골 맛을 본 장순혁 선수

 

경남은 동점골을 기록하기 위해 후반 11분 황일수, 후반 13분 유지훈을 빼고 고경민과 장혁진을 차례로 투입했다. 그러나 이렇다 할 찬스를 만들지 못한 경남은 후반 24분 이정협을 빼고 윤주태를 넣으며 공격진에 또 한번 변화를 가져갔다. 이에 전남도 후반 27분 박희성, 후반 30분 이종호를 빼고 알렉스와 황기욱을 교체 투입하며 다시 밸런스를 잡았다.

전남은 경기를 안정적으로 운영한 반면, 경남은 동점골을 넣어야 한다는 압박감에 잦은 패스미스로 인해 찬스를 날리는 모습을 보여줬다. 후반 40분 장순혁이 공중볼을 위해 점프할 때 경남 김동진이 함께 경합하지 않고 고의적으로 등을 들이밀었다. 처음에는 파울이 선언되지 않았지만 온필드 VAR 판독 후 PK를 선언, 후반 46분 발로텔리가 깔끔하게 처리하며 경기를 2-0으로 종료했다.

발로텔리 선수 득점 슛팅 장면

 

홈에서 FC안양에게 0-1로 진 후 열린 대전-경남 원정 2연전에서 1승 1무를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전남은 5/17(월) 19:30 안산그리너스, 5/23(일) 16:00 부산아이파크와의 홈 2연전을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