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여성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개최...150 기업 300명 채용
상태바
전남도, '여성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개최...150 기업 300명 채용
  • 이광흠 기자
  • 승인 2021.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지속적으로 기업과 구직자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해 여성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이 되도록 할 것"
전남도청
전남도청

[투데이광주전남] 이광흠 기자 = 전라남도는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2021년 전남 여성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노동시장 채용 여건이 악화함에 따라 여성의 빠른 노동시장 복귀를 위해 마련됐다.

전남도가 목포‧여수‧순천‧나주시의 일자리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추진하며, 전남지역 150여개 기업이 참여하고 박람회에선 구직여성과 기업에 채용정보와 인재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상담·면접을 알선하는 등 각종 고용서비스로 300여명의 여성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람회는 인터넷 취업포털인 잡코리아를 통해 참여기업 모집, 홍보, 기업과 구직자 매칭 등이 이뤄진다. 권역별 채용관 운영, 기업 채용공고 등록, 구직자 이력서 등록, 인‧적성 검사 등을 제공한다.

특히 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여성 구직자들에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컨설팅 등 온라인 채용 등록 서비스를 지원한다.

김종분 도 여성가족정책관은 "구인난으로 어려운 기업체와 일자리가 없어 힘들어하는 여성 구직자들이 많다"며 "지속적으로 기업과 구직자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해 여성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