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소규모경작 2304농가 경영지원자금 5월 31일까지 연장 신청
상태바
영광군, 소규모경작 2304농가 경영지원자금 5월 31일까지 연장 신청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1.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감소 화훼농가, 농촌체험휴양마을 등도 5월 14일까지 연장
영광군청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영광군은 지난 4월 5일부터 4월 30일까지 실시한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자금 신청 기간을 5월 14일부터 5월 31일까지,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 농촌체험휴양마을 등에게 지원하는 코로나극복 영농지원자금 신청 기간을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군에서는 신청기간 내에 증빙서류를 준비하지 못해 신청에서 누락되는 농업인이 발생할 우려와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해 미처 신청을 하지 못한 농가를 위해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지급 대상은‘20년 소규모 농가 직접직불금을 수령자 중‘21월 4일 1. 기준 경영체등록정보에 등록되어 있는 농가와 화훼농가, 학교급식납품 친환경농산물 생산 농가 및 농촌체험휴양마을이다.

소규모농가 한시 경영지원자금은 경작 중인 농지 소재지 지역 농·축협 을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화훼농가, 농촌체험휴양마을은 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긴급고용안정지원금과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등 다른 지원금과 중복 수급은 허용하지 않는다.

다만 한시생계지원금은 중복 수령할 수 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이번 정부지원‘소규모 농가 경영지원과 영농지원 바우처’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신청을 연장했다”고 밝히고 빠짐없는 신청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