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글로벌모터스, 세계 최고 자동차 성공양산 출범식 열어
상태바
광주글로벌모터스, 세계 최고 자동차 성공양산 출범식 열어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1.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광태 대표 "상생과 화합으로 오는 9월 최고품질 자동차 생산"
광주글로벌모터스는 30일 ‘상생의 일터 무재해 성공양산’ 출범식을 가졌다. 광주글로벌모터스 임직원들이 ‘상생의 일터’ 상징 표지석 제막식을 하고 있다. [광주글로벌모터스 제공]
세계 최고의 자동차의 성공양산을 기치로 내세운 광주글로벌모터스가 ‘상생의 일터, 무재해 성공양산 출범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 광주글로벌모터스 임직원들이 ‘상생의 일터’ 상징 표지석 제막식을 하고 있다. [광주글로벌모터스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세계 최고의 자동차의 성공양산을 기치로 내세운 광주글로벌모터스가 ‘상생의 일터, 무재해 성공양산 출범식’을 열었다.

지난 29일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역사적인 준공식을 개최한 광주글로벌모터스는 30일 오전 10시 30분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출범식은 오는 9월 성공적인 자동차 양산과 무재해를 기원하고 다짐하기 위한 것이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식전 공연으로 광주글로벌모터스의 무탈과 순항을 기원하는 퓨전 국악 공연 ‘배 띄워라’를 시작으로 공장 건설 경과보고와 동영상 시청, 유공자 포상, 기념식수, ‘상생의 일터’ 제막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기념식수는 광주글로벌모터스의 최고 핵심 가치인 ‘상생’을 실천하고 다짐하는 의미를 담아 박광태 대표 등 본사 임원과 상생협의회 근로자 측 대표들이 함께했으며 ‘상생의 일터’ 상징 표지석 제막식에도 모든 임직원이 함께했다.

박광태 대표이사는 “광주글로벌모터스가 1년 4개월 만에 공장을 완성하고 역사적인 준공을 하게 된 것은 모두 여러분의 수고와 땀방울이 모여 이뤄낸 쾌거로 한없이 고맙고 자랑스럽다”며 “공장 준공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인 만큼 우리 모두 상생과 화합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일터를 만들어 오는 9월 최고품질의 자동차를 반드시 생산해 내자”고 말했다.

한편 광주글로벌모터스는 광주시 광산구 빛그린국가산업단지 내 18만 평 규모 부지에 연 생산 능력 10만대 규모의 자동차 완성차 공장을 준공했다.

그동안 520여 명 정도의 인력을 채용,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으며 앞으로도 생산 단계에 따라 추가 인력을 선발해 본사 1천여 명의 고용 창출을 달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