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대학원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상태바
대학생·대학원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5월 3일~6월 4일 ‘2021년 상반기 전주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접수
대학생·대학원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전주시가 대학생과 대학원생의 교육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학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한다.

시는 5월 3일부터 6월 4일까지 ‘2021년 상반기 전주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신청자를 접수한다.

지원대상은 5월 3일 기준 전주시에 주민등록을 한 전국 모든 대학생과 대학원생으로 2016년 이후 한국장학재단에서 취업후상환 학자금 또는 일반상환 학자금을 대출받은 학생이다.

단, 국가, 지자체, 기업체 등 다른 기관으로부터 장학금 또는 대출이자 전액을 지원받는 학생은 제외된다.

지원내용은 2016년 이후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한 학자금 중 2021년도 상반기 발생한 이자 전액이다.

생활비 대출이자의 경우에는 지원대상이 아니다.

지원을 원하는 학생은 전주시 홈페이지 배너를 클릭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접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서류의 적합 여부와 재학 및 졸업 여부, 대출정보 등의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중 지원 대상자를 확정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종 선정 여부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전주지역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정책 마련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