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 및 운영 사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 및 운영 사업 업무협약 체결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1.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교육청·한국교육학술정보원·광주시청·광주교육대 상호 협력
광주시교육청,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 및 운영 사업 업무협약 체결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27일 대회의실에서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 및 운영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 및 운영 사업은 교육현장과 에듀테크 기업을 연결해 학교현장이 양질의 에듀테크를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교육청은 지난 3월31일 광주시청, 광주교육대와 함께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운영 사업’에 공모했고 서부권 사업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협약은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 및 운영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광주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박혜자 원장, 광주시청 조인철 문화경제부시장, 광주교육대 최도성 총장이 참석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 진행됐다.

광주시교육청,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광주시청, 광주교육대는 가진 역량과 자원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키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에듀테크 소프트랩 운영·활성화 교육현장 에듀테크 활용 지원 에듀테크 산업 활성화 에듀테크 소프트랩 운영을 통한 축적 데이터 관리·공동 활용 등이다.

서부권 에듀테크 소프트랩은 광주교육대 교육정보관 내 320평 규모로 구축되고 오는 9월 개소할 예정이다.

장휘국 교육감은 "인공지능과 비대면 기술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일상화된 지능정보 시대에 교육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광주시교육청도 에듀테크 소프트랩을 통해 교육현장과 에듀테크 기업 간 선순환 생태계 조성, 에듀테크 활용 교육모델의 발굴·보급 등 사업 성공을 위해 협약기관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