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명장명인협, 광주시청 로비서 회원전 개최
상태바
동구명장명인협, 광주시청 로비서 회원전 개최
  • 조성기 기자
  • 승인 2021.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부터 대한민국명장 등 장인 22명 30여 작품 선보여
동구명장명인협, 광주시청 로비서 회원전 개최
[투데이광주전남] 조성기 기자 = 광주 동구 명장명인들의 예술혼을 담은 예술작품을 만날 수 있는 회원전시회가 광주광역시청 1층 로비에서 전시를 이어간다.

동구명장명인장인협의회는 새봄을 맞아 충장22에 자리 잡은 상설전시관 개관기념 회원전을 시작으로 지난 21일까지 예술의 거리 무등갤러리에서 ‘새봄맞이 전시회’를 잇달아 개최한 바 있다.

‘장인의 손끝에서 예술을 보다’라는 이름의 광주시청 전시회는 26일부터 30일까지 6명의 대한민국명장을 포함해 광주·전남 명장명인 등 지역을 대표하는 장인 21명이 참여해 총 8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회에서는 대한민국명장 미용1호 김진숙 장인이 머리카락과 캐시미어를 혼합해 만든 코사지 브로치와 머리핀 등 헤어아트 작품을, 신경식 명장은 전통 은공예작품 ‘두루미 2021’ 등이 선보인다.

이외에도 50여 년 동안 수제화 외길을 걸어온 임종찬 장인의 웨스턴 카우보이부츠 등 명장명인협 회원 22명의 대표작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장인 분들의 숨결과 혼이 담긴 작품전시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장인들의 자부심과 자긍심을 고취하는 데도 크게 기여할 것”이며 “일상에서 벗어나 색다른 경험을 즐기고자 하는 시민들과 지역을 대표하는 장인들의 작품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만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