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지방세 및 세외수입 고액 체납자 뿌리 뽑는다
상태바
장흥군, 지방세 및 세외수입 고액 체납자 뿌리 뽑는다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1.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청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장흥군은 자주재원 확충과 성실 납세 분위기 조성을 위해 5월 말까지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특별정리 기간’을 운영한다.

군은 지금까지 매월 체납자에게 고지서 및 납부 안내문을 발송해 체납 처분 전 자진 납부를 유도하고 현수막, 납부 안내 문자, 카카오 알림톡 등 다방면에 걸친 납세 홍보 활동을 펼쳐 이월체납액 15억여 원을 징수하는 실적을 냈다.

특별정리 기간 중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해 체납액 징수 독려반을 꾸려 징수 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가면서 자동차세 체납 차량 번호판 영치, 예금 등 매출채권 압류, 압류 부동산 공매처분 등 강력하게 고액 체납자를 뿌리 뽑겠다고 밝혔다.

특히 특별정리 기간 동안에 1백만원 이상의 고액 체납자에 대해서는 거주지 및 사업장 방문을 통한 징수 독려와 현장 조사 활동을 전개하고 관외에 거주하는 체납자에 대해서도 거주지를 직접 방문해 거주 실태·납부 능력 파악 등 치밀한 실태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성실히 납세 의무를 이행한 대다수의 군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고질·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각종 보조사업 대상자 선정 제외 등 행정제재와 압류재산 공매처분 등 강도 높은 체납 처분을 병행 추진할 예정이다”며 “이번 체납액 특별정리 기간 중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으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자진 납부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