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영암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본격 추진
  • 박종갑 기자
  • 승인 2021.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청소년·노인·장애인 등 대상 15개 사업
영암군청
[투데이광주전남] 박종갑 기자 = 영암군은 아동·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을 대상으로 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영암군은 군민들의 정신적 치유와 육체적 건강을 위해 정서발달지원서비스, 노인맞춤형운동처방서비스, 재가 방치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건강증진서비스 등 15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에 12억원을 투입해 900여명의 이용자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제공장소인 마을경로당 및 회관, 복지회관이 장기간 휴관 조치 되면서 노인분야 사업추진이 중단된 상태이지만 영암군과 제공기관에서는 사회적거리두기 단계 완화 시, 방역수칙을 준수해 어르신들에게 안전하고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으며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매월 모니터링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영암군은 2020년 전라남도 성과평과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예산 증액이 이루어졌다.

은 물론, 지난 3월 2021년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에도 선정되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청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청년심리지원서비스도 오는 5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영암군 관계자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을 통해 지원을 받은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청년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