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드림나눔단 밑반찬 봉사”운영
상태바
서구,“드림나눔단 밑반찬 봉사”운영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1.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셋째주 금요일 드림스타트 부모자조모임 연간 운영
서구,“드림나눔단 밑반찬 봉사”운영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광주 서구에서는 지난 2017년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로 5년째 ‘드림나눔단 밑반찬 봉사’를 운영 중이다.

‘드림나눔단’은 드림스타트 7명으로 구성된 부모자조 모임)으로 이들은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가며 매월 셋째주 금요일 구청 구내식당의 휴관일을 이용해 밑반찬 만들기 재능을 기부한다.

이들 봉사자들은 불고기, 제육볶음, 장조림, 멸치볶음, 오징어채 등 영양만점 밑반찬을 만들어 부자, 조손, 장애인 가정 등 자신들보다 더 어려운 이웃 20세대를 대상으로 매월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3년째 정기후원 중인 뉴밀레니엄 축산은 나눔단이 영양가 높은 밑반찬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돼지고기, 소고기 등을 후원해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드림나눔단은 올 하반기에 ‘슬기로운 정리생활’ 정리수납 전문가 교육을 통해 드림스타트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 및 경제활동 능력 신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슬기로운 정리생활’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나눔단의 한 참여자는 “우리 아이들을 먹인다는 생각으로 더 정성스럽게 만들고 있으며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에 자긍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서구청 관계자는 “드림나눔단의 밑반찬 봉사는 참여자들이 취약계층인 드림스타트 가정이라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며 “자신보다 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하면서 성취감을 느끼고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자조모임의 기능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