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강소농 경영개선 현장컨설팅 추진
상태바
구례군, 강소농 경영개선 현장컨설팅 추진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1.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 현장 방문 및 경영사례 청취 등 생생한 현장 상담
구례군, 강소농 경영개선 현장컨설팅 추진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구례군은 강소농 교육생을 대상으로 현장중심 농가 경영진단 및 분석에 따른 맞춤형 컨설팅을 지난 13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작지만 강한 농업’이라는 뜻을 가진 강소농은 농업을 유망산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운동으로 소규모 농업 활동 위주인 우리나라 실정에 맞춰 높은 부가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새로운 농업경제 활동이다.

이번 현장컨설팅은 전문 컨설턴트를 초빙해 농가별 경영진단과 분석을 통해 비용절감, 품질향상, 고객확대, 가치증진 등 경영수익이 개선될 수 있도록 진행이 되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전문 컨설턴트는 매회 마다 3곳의 교육생 농장을 방문해 농가별 재배품목, 운영상태, 경영 마인드 등 전반적인 경영상태를 정밀 진단하고 다양한 질의 응답을 통해 강소농 농가 스스로 경영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강소농 농가에 최적화된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급변하는 농업환경 속에서 소득을 높이기 위해서는 재배기술 향상뿐만 아니라 경영주가 추구하는 목표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 기회를 통해 강소농 농가의 자립역량과 경영기반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