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대형 해상풍력단지 조성...연관기업 온택트 투자설명회
상태바
전남도, 대형 해상풍력단지 조성...연관기업 온택트 투자설명회
  • 이광흠 기자
  • 승인 2021.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포스코, 씨에스윈드, 두산중공업, 현대스틸 등 15개 철강 관련 기업 대거 참여
전남도청
전남도청

[투데이광주전남] 이광흠 기자 = 전남도는 8.2GW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을 위한 연관기업 온택트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는 전남도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서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해상풍력시장의 미래와 철강산업'이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포스코, 씨에스윈드, 두산중공업, 현대스틸 등 15개 철강 관련 기업이 대거 참여한다.

설명회에서는 글로벌 해상풍력산업 동향과 대한민국 해상풍력 5대 강국 진출 비전, 전남형 그린뉴딜 8.2GW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계획, 해상풍력 산업생태계 구축 등을 소개한다. 참여 기업 질문 답변 시간도 갖는다.

전남도는 오는 2030년까지 민간자본 48조5000억원을 투자하는 해상풍력사업을 추진한다. 기자재‧부품 연관기업 450개 유치‧육성, 12만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이번에 철강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투자유치에 나선 것이다.

조석훈 도 해상풍력산업과장은 "해상풍력발전사업을 통해 터빈, 블레이드, 타워, 하부구조물 등 연관기업을 유치하고, 관련 제조업을 육성해 글로벌 수준의 산업생태계 기반을 구축하겠다"며 "앞으로 코트라와 함께 해외시장을 대상으로 온택트 투자설명회를 계속 개최해 해외 풍력 관련 기업을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전남도는 지난해 12월 해상풍력 터빈 분야 두산중공업‧유니슨‧효성중공업과 타워분야 씨에스윈드, 블레이드분야 휴먼컴퍼지트, 하부구조물 분야 현대스틸산업‧삼강엠엔티‧세아제강, 전선 분야 대한전선 등 9개사와 65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