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오영순 의원, 광역 생활자원회수센터 설치 무산 대책 촉구
상태바
광주 남구 오영순 의원, 광역 생활자원회수센터 설치 무산 대책 촉구
  • 신재현 기자
  • 승인 2021.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남구의회 오영순 의원이
광주 남구의회 오영순 의원이 지난 13일 오전 열린 275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에서 구정 질문을 하고 있다. [광주 남구의회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신재현 기자 = 광주 남구의회 오영순 의원은 노동자 복지환경 개선계획과 광역 생활자원회수센터 설치 무산에 따른 남구의 대책을 촉구했다.

오 의원은 13일 오전 열린 275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구정 질문에서 이같이 밝혔다.

14일 오 의원 측에 따르면 “지난해 기획총무위원회 현장활동에서 현장 공무직 노동자 대기실을 방문해 업무대기 공간의 열악한 환경개선에 대한 요구를 들었고, 노동자 복지환경 개선사항과 가로환경미화원들의 대기실 이전 또한 지속적으로 집행부에 건의했다”고 말하며 그동안의 노동자 시설개선 추진사항 및 향후 계획에 대해 질의했다.

이어 광역 생활자원회수센터 설치 무산에 따른 남구의 대책도 촉구했다.

광주 남구청

이에 김병내 남구청장은 “현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들의 열악한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개인용 사물함 설치 등 다양한 방안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가로환경미화원 대기소는 신축 또는 리모델링 하는 등 의회와 협의하여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남구의 숙원사업인 광역생활자원회수센터는 시·자치구 정책 현장 대화 시 안건으로 상정 후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요청할 계획이며 타 지자체의 운영현황을 파악해 심도있는 논의와 검토를 거쳐 주민의 삶이 더 나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