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북구청 '경양초 휴교부지 학교복합시설 건립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광주시교육청-북구청 '경양초 휴교부지 학교복합시설 건립 업무협약' 체결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1.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휘국 교육감 “주민들의 수요를 반영한 생활SOC 학교복합시설을 제공해 지역사회와 상생할 것"
광주광역시교육청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현재 휴교 중인 경양초 부지에 ‘빛고을교사지원센터’와 지역주민을 위한 생활SOC 복합시설을 건립을 위해 광주북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생활SOC 학교복합시설 사업은 학교부지를 활용해 지역사회 수요에 맞는 문화·체육·복지시설 등 지역사회의 구심점이 되는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학교시설의 이용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주민 생활에 필요한 시설 구축을 통해 학생 및 주민 복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양초 휴교부지 내 건립되는 생활SOC 복합시설은 지하1층~지상2·3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학교 밖 현장 맞춤형 연수공간인 ‘빛고을교사지원센터’를 포함해 국민체육센터·생활문화센터·다함께돌봄센터·주거지 주차장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총사업비는 116억원으로 교육청 26억원, 국비·시비·구비 90억원이 소요될 예정이다.

동 사업은 자치단체, 지역관계자, 시민단체 등과 수차례 협의를 거쳐 합의된 결과이며 2021년 4월 국무조정실이 주관하는 공모사업 신청을 통해 오는 9월 중 확정될 예정이다.

장휘국 교육감은 “‘빛고을교사지원센터’를 구축해 미래교육에 대비한 교원 전문성 신장과 혁신교육을 질적으로 성장시키겠다”며 “주민들의 수요를 반영한 생활SOC 학교복합시설을 제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상생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