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산림 경영 기반시설 임도사업 추진
상태바
장흥군, 산림 경영 기반시설 임도사업 추진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1.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경영과 산림재해 방지는 물론 산림관광자원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
장흥군, 산림 경영 기반시설 임도사업 추진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장흥군은 효율적 산림경영 기반 구축과 산림재해 방지는 물론 산림휴양과 레포츠 등 산림관광 자원을 위해 국고 보조와 군비 사업을 포함한 21억 7천여만원을 투입해 2021년 임도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군 전체 산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임도망을 구축하고 주민 소득 향상과 산림관광자원화를 위해 박차를 기하고 있다.

올해에는 장흥 행원~부산 부춘을 잇는 간선임도, 호남정맥 사자산 단절 구간을 연결하는 간선임도, 천관산 당동마을 연결임도를 비롯한 신설임도 7개소와 구조개량, 임도보수, 임도변 풀베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장흥군은 1985년도 사자산 임도 1.5㎞ 개설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30개의 임도를 개설했다.

아울러 제암산~사자산~삼비산을 잇는 호남정맥 종주임도, 호남 5대 명산인 천관산 순환임도를 역점 사업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 밖에도 산악자전거 코스인 장흥댐 둘레길 레포츠 임도와 편백숲 우드랜드를 끼고 도는 억불산 순환임도는 산책과 레포츠를 즐기는 관광객과 지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임도 1㎞가 개설되면 임야 40ha의 산림경영이 가능해진다”며 “임도가 개설되기 위해서는 산주의 토지 사용 승낙 등 주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주민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