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홈쇼핑 활용 산수유 판매 순항
상태바
구례군, 홈쇼핑 활용 산수유 판매 순항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1.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홈쇼핑 채널을 통한 산수유 판매 및 홍보
구례군, 홈쇼핑 활용 산수유 판매 순항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구례 산수유의 판매촉진과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2020년 롯데홈쇼핑과 MOU 체결을 한 구례군은 지속적으로 산수유 판매 및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산수유산업특구이자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준비하고 있는 산수유의 위상을 드높이고 대중에게 홍보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홈쇼핑은 롯데홈쇼핑 뿐만 아니라 신세계홈쇼핑, K쇼핑 등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MBC, TV조선, MBN 등의 방송을 통해 산수유의 효능에 대해서 홍보를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산수유 제품에 대한 관심과 선호도가 높아져 해당 제품을 취급하는 농가나 업체의 판매실적 증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지난해 롯데홈쇼핑과 MOU 체결한 후 산수유 건피는 3,600kg 판매가 됐고 홈쇼핑 방송을 통한 매출액은 16억원 정도의 성과를 내고 있다.

군은 산수유의 판로 확보를 통해 지역민의 소득향상에 기여하고자 ‘천년산수유’브랜드 또한 상표 출원했다.

등록이 결정되면 조례 개정을 통해 산수유제품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김순호 군수는 “앞으로도 구례 농·특산물의 지속적인 홍보와 다양한 판로 개척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더 나아가 관광상품과 연계해 소비가 촉진될 수 있는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