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모바일 헬스케어’ 지금 신청하세요
상태바
광주 서구, ‘모바일 헬스케어’ 지금 신청하세요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1.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드코로나 시대 스마트폰 활용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운영
광주광역시_서구청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광주 서구가 모바일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2021년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에 함께 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스마트기기와 모바일 앱을 이용해 보건기관 전문인력팀이 6개월간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만 19세 이상 서구 주민 또는 서구 소재 직장인으로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중 건강위험요인을 1개 이상 가지고 있는 사람을 우선 선정하며 관련 질환을 진단받았거나 치료를 위한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은 제외된다.

모집인원은 총 250명으로 7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여 희망자는 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전화접수 하면 된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5월 중 사전검사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며 참여자에게는 스마트밴드를 무상 지급하고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건강, 운동, 영양 등 영역별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참여자 사전·중간·사후검진 시에는 서구체력인증센터에서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과 서구만의 특화된 건강측정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서비스 기간 중 건강생활실천 및 미션 달성 우수자에게는 인센티브를 지급해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위드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 개선을 통해 지역주민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