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친환경에너지 자립마을 공모 준비 ‘착수’
상태바
내년도 친환경에너지 자립마을 공모 준비 ‘착수’
  • 조성기 기자
  • 승인 2021.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명·지산동 등 4곳…수요조사 및 컨소시엄 구성
광주광역시_동구청
[투데이광주전남] 조성기 기자 = 광주 동구는 에너지 소외지역에 신재생에너지를 보급해 에너지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2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사업’ 공모에 나선다고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사업은 대상지역에 1종 이상의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하는 구역복합 사업으로 건축물 등 동일한 장소에 2종 이상의 신재생에너지원 설비를 설치하게 된다.

내년도 사업대상지역은 동명동, 지산1·2동, 서남동 등 4개동으로 해당지역은 단독주택이 많은 구도심지역으로 음영문제가 적어 태양광, 태양열 등 설치여건이 좋은 지역이다.

동구는 오는 6월까지 수요 및 현장조사를 진행하고 사업수요가 파악되면 선정된 참여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계획서 작성 등 공모사업을 차질 없이 준비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설치대상은 태양광, 태양열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가 가능한 건축물 소유자로 신청기간은 오는 5월 15일까지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공모사업 선정으로 에너지비용 부담이 컸던 주민들의 전기료 및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특히 그동안 단독주택이 많은 구도심지역에 신재생에너지 보급으로 에너지 복지를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