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정남진 종합스포츠타운’ 조성부지 최종 확정
상태바
장흥군, ‘정남진 종합스포츠타운’ 조성부지 최종 확정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1.0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 ‘정남진 종합스포츠타운’ 조성부지 최종 확정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장흥군은 스포츠메카 도약을 위해 역점사업으로 추진중인‘정남진 종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조성부지를 최종 확정했다.

금년 2월, 장흥군은 스포츠 및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16명의 부지선정위원회에서 5개소로 압축된 후보지를 대상으로 2차례의 신중한 논의와 평가를 거쳐 지난 3월31일 장흥바이오산업단지내 체육시설용지로 최종 확정 지었다.

부지선정과 관련해 김길평 위원장은 “입지적 측면에서 국도2호선, 산업단지내 완료된 기반시설, 확장가능성에서 유리했고 부지 매입 용이성, 저렴한 부지가격, 군유지포함 등 모든 항목에서 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을 것”이라고 평가 했다.

장흥군은 그동안 기존 체육시설들이 노후되고 협소해 공인규격의 구장이 적어 전국 대회유치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나 이번 대상지 확정으로 공인규격을 갖춘 운동장, 체육관, 보조경기장을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우선 1단계 사업으로 기 확보된 사업비 160억원을 바탕으로 행정절차를 신속히 이행해 대규모 종합실내체육관을 금년 10월에 착공한후,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준공 시기에 맞춰 2023년도에 준공할 예정이다.

또한, 군민 의견을 수렴 후 종합 마스터플랜을 통해 총 700~800억원 규모의 스포츠타운을 년차별,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종순 군수는 “정남진 종합스포츠타운이 완료되면 지난‘20.2월 확정된 대한민국 체육인재개발원과 연계해명실공히 스포츠메카 중심 자치단체로 우뚝설 것”이며“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