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춘옥 순천 도의원 보궐선거 민주당 후보, 입장문으로 주후보 주장 반박
상태바
한춘옥 순천 도의원 보궐선거 민주당 후보, 입장문으로 주후보 주장 반박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1.0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후보, 농협에 사직서 제출, 순천 정치 혁신에 투신
한춘옥 후보 개소식 모습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4.7 재보궐 선거 사전투표가 실시되는 2일 순천 도의원 보궐선거전도 치열하게 공방전을 하고 있다.

1일, 주윤식 무소속 후보의 기자회견 내용을 반박하는 한춘옥 후보의 입장문이 나왔다.

 

 

▶ 입장문 전문

낡은 구태 청산하고 새로운 정치를 위해 투신하겠습니다.

주윤식 후보는 더 이상 음해와 네거티브를 중단하고 정책과 비전으로 페어플레이를 하시길 촉구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순천 시민 여러분!

순천 제1선거구 4.7 재보궐 도의원 선거 더불어민주당 후보 한춘옥입니다.

주윤식 후보의 토지 관련 의혹 제기, 허위사실 보도 선심위 심의 중 무소속 주윤식 후보께서 오늘 오전 기자회견을 포함해서 SNS나 보도자료 등을 통해 제가 가지고 있는 토지에 대해 어떤 객관적 검증도 하지 않은 채, “전국에 원정 땅 투기로 밝혀졌다”고 단정하고 유포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저는 이미 약 15년 내외로 보유 중인 토지들에 대해 충분히 구입경위와 목적에 대해 해명을 드렸습니다.

또한 허위사실에 다름 없는 편파적 언론보도 5건에 대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에 이의신청을 하여 현재 절차가 진행중입니다.

선심위에서는 지금 이에 대해 엄격하게 심의 중에 있고, 이에 따라 순차적으로 후속 법적 절차를 진행하겠습니다.

따라서 언론인 여러분께서도 주윤식 후보 측이 객관적 근거 없이 주장하는 허위사실에 가까운 내용들을 검증 없이 보도하시는 것에 대해선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시다는 점을 말씀드리며, 특히 선거에 있어서는 더욱 공정 보도에 유념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주윤식 후보에 대한 부동산 의혹 등도 공정하게 같이 검증이 이뤄져야

아울러 저는 이것이 공직자 자질에 대한 기본적인 검증을 위한 절차라면 마땅히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러한 맥락이라고 한다면, 무소속 주윤식 후보와 관련하여 이미 일부 언론에 보도된 전과 사실이나 관련 의혹에 대해서도 먼저 해명을 하고 이어서 공정하고 객관적인 검증이 이뤄져야 할 것입니다.

 

첫째, 현재 후보자 정보공개자료에 기재된 5건의 법 위반사실, 즉

① 건축법위반 벌금 200만원

② 1994년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위반 벌금 500만원

③ 1997년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위반 벌금 300만원

④ 소방법 위반 벌금 100만원

⑤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위반 벌금 300만원 등

법원의 선고를 받은 범죄사실에 대해 생계형범죄였다고 얼버무릴 게 아니라 농민들의 권익에 대한 침해와 국가예산을 사적으로 사용하려 한 사실 여부와 경위를 상세히 밝히고 시민들 앞에 용서를 구하십시오.

오늘도 많은 시민 여러분들이 하루하루 가족들의 생계를 위해 열심히 땀흘리며 일하고 계시지만, 생계를 이유로 그렇게 범죄행위를 일삼지는 않습니다.

자신의 범죄행위를 생계라는 미명으로 덮으려고 하는 것은 법을 착실하게 지키며 열심히 살아가는 서민들에 대한 모욕이고 조롱입니다.

당장 시민들 앞에 사과하십시오.

또한 오늘 오전 기자회견에서도 근거도 없는 여론조사 수치를 거론하며 또 한 번의 선거법 위반 소지가 다분한 행위를 하셨다는 말씀도 아울러 드립니다.

둘째, 부동산에 대한 검증입니다.

이미 후보자 정보공개자료에서 공개된 바와 같이 주윤식 후보 및 그 가족이 소유한 토지는 저와 제 가족들이 소유하고 있는 것에 비교하면, 면적으로는 6배가 더 크고, 가액으로는 33배가 넘습니다.

저와 제 가족이 월급을 쪼개 조금씩 샀던 토지의 평가액이 1억2천 여원 정도라면, 주윤식 후보와 그 가족이 소유한 토지의 평가액은 41억 4천만 원이 넘습니다.

그 외 주 후보와 그 가족이 가지고 있는 회사법인이 소유한 재산 역시 상당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부동산들에 대해서도 저와 같은 잣대로 철저하게 검증이 이뤄져야 공정하다 할 것입니다.

주윤식 후보는 공직자 자질 검증을 이유로 저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시는 것이라면, 주 후보 역시 현재 언론에서 제기하고 있는 바와 같이, 본인 및 가족들이 소유한 부동산과 비상장주식, 본인과 가족이 소유한 법인의 부동산 등에 대해서도 그 구입 경위와 취득 목적, 구입 후 시세차익 등에 대해 먼저 소상히 밝혀야 할 것입니다.

특히 순천만 주변 부동산들에 대한 상세 내역, 엄청난 시세차익 여부, 개발정보 사전 취득 여부 등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밝혀 주십시오.

헐뜯고 비방하는 구태 정치 중단 및 정책 선거 촉구

존경하고 사랑하는 순천 시민 여러분!

저는 이번 선거를 임하면서 참으로 참담한 심정을 금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순천 시민 여러분께서 그 동안 낡고 부패한 정치에 대해 얼마나 염증을 느껴오셨는지 정말 뼈저리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선거를 시작하면서부터 사전투표를 하루 앞둔 오늘 이 시점까지 순천의 발전을 위해 무엇을 하겠다는 정책과 비전보다는 시종일관 상대 후보를 헐뜯고 비방하고 끌어내리려는 시도에만 매몰되어 있는 것이 선거에 임하는 후보의 자세입니까?

선거는 순천 시민을 대표해 일할 사람을 뽑는 것이고, 후보가 할 일은 순천의 발전을 위해 어떻게 노력할 것인지 시민 여러분께 소상히 알려드리고 호소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윤식 후보께 다시 한 번 정중히 당부드립니다.

이 선거를 개인의 영달을 위한 자리뺏기 정도로 생각하시는 게 아니라면, 근거 없는 비방과 음해는 이제라도 중단하시고 순천의 발전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시민들의 삶을 어떻게 바꿔나갈 것인지에 대해 정책과 비전을 제시해 주십시오.

농협 지점장직 사임, 새로운 정치에 투신하겠습니다.

저는 오늘 저의 반평생을 몸 담아온 농협 지점장직을 사임하기로 결심하고 사직서를 제출했습니다.

선거운동 기간 동안 순천 시민 여러분들을 만나뵈면서 분열과 비방을 끝내는 새로운 정치, 민생을 돌보는 따뜻한 생활정치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갈망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선거의 당락을 떠나 이제 제 남은 삶을 순천을 위해 바치려 합니다.

늘 시민 여러분 곁에서 더 가깝게 더 자주 찾아 뵙고 함께 웃고 함께 우는 순천 지킴이, 순천의 자랑스러운 일꾼이 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원하는 정치, 깨끗하고 새로운 정치,

민생해결사, 순천 대표 똑순이 한춘옥이 해내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과분한 사랑에 늘 감사드립니다.

 

2021.4.1.

더불어민주당 후보 한 춘 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