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영광군의 미래다
상태바
우리가 영광군의 미래다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1.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공고 e-모빌리티과 학생들 대마산단 현장방문 나서
우리가 영광군의 미래다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영광군은 지난 1일 영광공업고등학교 e-모빌리티과 학생 18명이 e-모빌리티 관련 시설 현장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학습은 올해 전국 최초로 신설된 영광공고 e-모빌리티과 학생들에게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졸업 후 현장 직무 수행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실시됐다.

e-모빌리티과 학생들은 대마 전기자동차산업단지에 소재한 전국 유일의 e-모빌리티 연구센터와 연매출 95억원을 달성한 대마산단 대표 e-모빌리티 기업인 ㈜대풍EV자동차를 방문해 연구 사업현황과 생산시설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날 현장학습에 참가한 학생들은“처음 만들어진 학과이다보니 안내해 줄 선배나 명확한 진로가 없어 걱정이 많았다”며 “e-모빌리티 관련 연구기관과 기업을 실제로 보니 우리가 갈 수 있는 곳이 확실해 보여 마음이 놓인다”고 말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국내 e-모빌리티 시장이 2025년까지 연평균 40%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정부의 한국판 뉴딜에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가 선정됨에 따라 e-모빌리티 산업 전문인력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영광 e-모빌리티 산업을 이끌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대마산단 현장 체험을 확대하는 등 e-모빌리티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