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무소속 이명옥 시의원, 순천 한춘옥 민주당 도의원 후보 지지 나서
상태바
순천 무소속 이명옥 시의원, 순천 한춘옥 민주당 도의원 후보 지지 나서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1.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후보"선거구 내 모든 시의원 지역발전 위한 단합 이뤄, 공약 공동추진 위한 정책협약식도 체결하겠다"
이명옥 (왼쪽)시의원과 한춘옥 민주당 도의원 후보(사진:민주당 지역위)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민주당 순천지역위 관계자는 순천시의회 무소속 이명옥 의원(별량-낙안-외서-송광)이 더불어민주당 한춘옥 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무소속 이명옥 의원의 지지선언은, 현재 도의원 선거가 치러지는 제1선거구에서 유일하게 민주당 소속이 아니었던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의 한춘옥 후보를 지지함으로써 선거구 내 시의원 모두가 한춘옥 후보를 중심으로 원팀을 구성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클 것으로 평가했다.

이명옥 의원은 “순천시의회에서 일을 해 오면서 공직자의 자질과 역량이 순천의 발전과 시민들의 삶에 얼마나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절실하게 느끼고 있다”, “순천에서 오랫동안 농민 분들과 시민 여러분 곁에서 봉사해 오신 한춘옥 후보야말로 순천의 일꾼으로서 자질과 역량을 갖추신 최적의 후보”라고 높이 평가했다.

아울러 최근 더불어민주당 공천과정에서 모 후보와 관련해 금권선거 의혹이 불거진 것에 대해 “순천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매우 부끄러운 일이자 불행한 일”이라며, “공직자로서 자질을 갖추지 못한 사람이 시민의 일꾼이 되었을 때 그 피해와 불명예는 모두 시민의 몫이기에 이를 막기 위해 한춘옥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한춘옥 후보가 내세운 공약에 대해서도 “해당 지역구의 현안이라면 순천의 발전을 위해 적극 나서서 공동으로 추진하겠다”며 정책협약식도 가졌다.

한춘옥 후보는 “이명옥 의원의 지지선언으로 우리 선거구 내 시의원들께서 순천의 지역발전을 위해 똘똘 뭉쳐 매진할 수 있게 돼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다”고 환영의 뜻을 밝히며, “지역 내 민생해결을 위해 앞으로 이명옥 의원과 힘을 합쳐 많은 현안들을 함께 해결해 나가겠다”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

아울러 이번 선거를 지원하고 있는 순천·광양·곡성·구례(갑) 지역위원장 소병철 의원 역시 “지역발전을 위해 당을 초월하여 대승적 결단을 내려주신 이명옥 의원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힘을 모아주신 만큼 더불어민주당도 더 분발하여 시민 여러분께 소중한 성과로 돌려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