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市승격 40주년 전시회 연다 … ‘시정 기록물’ 수집
상태바
나주시, 市승격 40주년 전시회 연다 … ‘시정 기록물’ 수집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중 개최 예정 … 시 행정 관련 모든 기록물 대상 5월 31일까지 수집
나주시, 市승격 40주년 전시회 연다 … ‘시정 기록물’ 수집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전라남도 나주시가 올해 ‘시 승격 40주년’을 기념하는 ‘시정기록물 전시회’ 개최를 위한 기록물 수집에 나선다.

나주시는 7월 중 전시회 개최를 앞두고 지난 40년 동안 시 행정과 관련된 기록물을 오는 5월 31일까지 수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수집 대상은 ‘시 승격 및 정책·행사 또는 국민적 관심이 높았던 과거사건, 이슈에 대한 사진·문서’, ‘각종 상장과 상패·표창·기념품’, ‘시장·군수 관련 기록물’, ‘옛 사진·업무수첩·월급봉투·신분증을 비롯한 각종 행정사무용품’ 등 나주시 행정의 변천사를 들여다볼 수 있는 모든 유형의 기록물이다.

시는 민간에서 보존 중인 기록물을 ‘기증’ 방식으로 수집한다.

기증을 희망하는 시민은 나주시청 누리집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 기록물을 첨부해 시청 총무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민간 기록물 수집과 더불어 전라남도, 국가기록원, 대통령기록관 등 상급기관에 보존 중인 시정 기록물을 조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수집된 기록물은 전시회 종료 이후 나주시 기록관에서 체계적으로 보존·관리하기로 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번 전시회는 1981년 시 승격 이후 우리 시가 걸어왔던 지난 40년의 도전과 열정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다가올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소중한 기록물의 체계적 보존 관리를 위해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