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제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고용노동부 연계
상태바
순천제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고용노동부 연계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1.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일자리 창출사업 활성화 실무자 설명회 실시
고용노동부 연계 청년 일자리 창출사업 활성화를 위한 실무자 설명회(사진:제일대)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순천제일대학교(총장 성동제)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3일 고용노동부 연계 청년 일자리 창출사업 활성화를 위한 실무자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실무자 설명회는 순천제일대학교 학생취창업지원팀 대학일자리센터 주최로 2021년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 안내 및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연계방안 논의를 통한 원활한 사업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청년에게 IT분야에서 일할 기회를 제공하여 지속 근무 및 연관 분야 취업을 촉진하고 기업에게는 향후 디지털·언택트 사회를 대비할 수 있는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의 장을 마련했다.

순천제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본교 재학생 및 지역 청년에게 관련 내용을 안내 및 연계하여 어려워진 청년실업 극복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순천제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 재정지원사업으로 대학 내 진로지도 및 취창업지원 기능 일원화, 지역 청년고용 거버넌스 구축 및 운영을 통해 다각적인 맞춤형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서비스를 강화하고, 경력개발 포털시스템으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경력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본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학과연계 비교과 Day △온라인 취업 특강 등을 운영하였으며, 앞으로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주최할 △브런치 타임 청년고용정책 홍보 프로그램 △고용노동부 연계 일 경험 설명회 △동문기업의 밤 등을 통해 고용노동부 연계 청년정책사업(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내일채움공제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본교 재학생 및 지역 청년들에게 다양한 청년고용정책에 대해 안내하고 홍보함으로써 대학일자리센터 및 청년고용정책에 대한 접근성과 인지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순천제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다.

청년고용정책및 대학일자리센터의 도움을 받고자 한다면 센터 홈페이지(www.suncheon.ac.kr/job) 방문 및 전화(061-740-1427~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