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 광양사랑상품권 구매
상태바
포스코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 광양사랑상품권 구매
  • 김명수 기자
  • 승인 2021.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창립 53주년 기념 79억여 원 구입, 코로나19 극복·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포스코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 광양사랑상품권 구매

[투데이광주전남] 김명수 기자 = 광양시가 포스코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와 3월 26일 광양시장 접견실에서 78억 5천만원 상당의 광양사랑상품권 구매 약정식을 가졌다.

포스코 창립 53주년 기념일을 앞두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역 상생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화폐 구입에 나선 것이다.

약정식은 정현복 광양시장, 이철호 포스코 행정부소장, 신동인 노동조합 지부장, 이광용 협력사협회장, 김유영 상생협의회 의장, 백윤식 광양경제활성화운동본부 회장 등이 참석했다.

약정식에는 광양제철소 6,870명과 협력사 8,832명 등 15,702명이 참여했으며 임직원 1인당 50만원씩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포스코의 광양사랑상품권 구입은 장기간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와 5인 이상 집합금지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철호 행정부소장은 “광양사랑상품권 구입이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 소상공인과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민과 상생 발전하는 포스코가 되겠다”고 밝혔다.

이광용 광양제철소 협력사협회장은 “이번 지역화폐 구매가 협력사 44개 사의 동의로 이뤄진 만큼, 지역민과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포스코 창립 53주년을 기념해 광양제철소와 협력사협회가 지역경제에 관심을 갖고 통 큰 결정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광양사랑상품권이 일부 업소에 집중되지 않고 많은 소상공인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소비처에서 사용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