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한국섬진흥원’ 유치..목포시 양보 발표
상태바
신안군 ‘한국섬진흥원’ 유치..목포시 양보 발표
  • 박종갑 기자
  • 승인 2021.0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1시 긴급 기자회견 통해 발표
"신안은 ‘대한민국 섬 정책 일번지’로서의 길을 앞으로도 계속 걸어갈 것”
박우량 신안군수는 ‘한국섬진흥원’ 유치의 꿈을 목포시에 양보한다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사진=신안군]

[투데이광주전남] 박종갑 기자 = 신안군은 ‘한국섬진흥원’ 유치의 꿈을 목포시에 양보한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24일 오후 1시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신안군은 ‘국립 한국섬진흥원’ 유치의 꿈을, 목포시에 양보하고자 한다”고 발표했다.

박우량 군수는 “신안군은 한국섬진흥원 유치 공모가 단순히 국립기관 하나를 우리 지역에 유치하는 승자독식 경쟁이 아닌, 대한민국 섬 정책의 발전을 위한 건강한 논쟁과 합의의 과정이기를 기대했다”며 “남아있는 공모 과정 또한 섬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섬 정책의 공론장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박우량 군수는 “설립될 ‘한국섬진흥원’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섬 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해야 할 것”이라며 “대한민국 영토 최전방인 섬을 지키고 살아온 섬 주민들과 항상 함께 하는 국립기관이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안군청 / 신안군 제공
신안군청 / 신안군 제공

박우량 군수는 “오늘 비록 한국섬진흥원의 유치의 꿈은 양보하지만, 신안군은 ‘대한민국 섬 정책 일번지’로서의 길을 앞으로도 계속 뚜벅뚜벅 걸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