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방, 2년 연속 소방안전강사 경진 2위
상태바
전남소방, 2년 연속 소방안전강사 경진 2위
  • 이광흠 기자
  • 승인 2021.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소방서 송유명, 안전 숫자송 등 어린이 눈높이 강연 호평
전남소방, 2년 연속 소방안전강사 경진 2위
[투데이광주전남] 이광흠 기자 = 전라남도소방본부는 소방청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서 전국 2위를 차지해 2년 연속 2위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올해 7회째인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는 안전교육의 표준화와 소방안전강사 교수역량 강화, 우수 강사를 발굴·육성을 위해 소방청 주관으로 매년 열린다.

이번 대회는 전국 19개 시·도 중 1차 예선을 통과한 10개 시·도 대표 소방안전강사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전남 대표로 참가한 나주소방서 송유명 소방장은 ‘도로에선 항상 멈춰서고 보고 건너요’라는 주제로 어린이에게 도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 유형에 대한 안전수칙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우수상인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

특히 소방캐릭터를 활용한 교통안전 스티커북 교보재를 활용하고 따라부르기 쉽게 안전 숫자송을 제작하는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강연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송 소방장은 “대회를 위해 많은 도움과 조언을 준 분들께 감사하다”며 “소방안전강사로서 올바른 안전문화가 정착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재윤 본부장은 “앞으로도 소방안전교육 전문 강사를 발굴·육성해 도민에게 더 나은 소방안전교육을 제공, 안전한 전남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