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공공기관 업무보고 유튜브 생방송
상태바
전남도, 공공기관 업무보고 유튜브 생방송
  • 이광흠 기자
  • 승인 2021.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 소통 강화위해 19일 개발공사 등 3개 기관 포함 3차례 진행
전라남도청
[투데이광주전남] 이광흠 기자 = 전라남도는 도 산하 공사·출연기관 등 공공기관의 2021년 업무보고회를 도민들이 직접 보고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언택트 시대에,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월 전남도 각 실국의 업무보고를 공식 유튜브 채널인 으뜸전남튜브로 생중계한 데 이어 산하 공공기관까지 확대한 것이다.

전남개발공사 등 10개 기관에서 3차례로 나눠 진행한다.

첫 날인 19일 전남개발공사, 전남테크노파크, 녹색에너지연구원 등 3개 기관에서 올해 추진할 핵심사업을 보고한다.

전남개발공사는 무안 오룡지구 등 대규모 지역개발사업 추진계획과, 지난해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전국 1위 달성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전남 동·북권 지역 도시개발사업, 영광과 신안 일대에 추진하는 해상풍력 발전단지 조성사업 계획을 소개한다.

전남의 지속가능한 미래전략산업을 발굴해 밑그림을 그려왔던 전남테크노파크는 올해 추진할 전남 주력산업 탄소중립 대응과 우주발사체 등 중대형 R&D 기획, 스마트공장 확산 등 역점시책을 보고한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에너지 대전환의 시대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주민조합’ 영농형 태양광 모델 발굴·확산, 신안 8.2GW 해상풍력 활성화를 위한 산업생태계 조성 방안 등을 준비했다.

이어 4월에는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전라남도환경산업진흥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중소기업진흥원, 전남신용보증재단, 전남복지재단, 전남여성가족재단이 업무보고를 한다.

명창환 전남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유튜브 생중계 업무보고회를 통해 그동안 공공기관에 대해 다소 생소하게 느꼈을 도민들께 상세히 업무를 알리겠다”며 “이를 계기로 공공기관이 도민과 더 가까이 다가가 소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