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국비·공모사업 확보 ‘박차’
상태바
강진군, 국비·공모사업 확보 ‘박차’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1.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옥 강진군수, 기획재정부·행정안전부 방문 주요 현안사업 건의
강진군, 국비·공모사업 확보 ‘박차’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강진군이 국비·공모사업 확보를 통한 주요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본격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지난 15일 세종정부종합청사를 찾아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를 방문하고 지역 주요 현안사업 설명과 함께 국비 확보를 위한 협조 요청을 했다.

먼저 기획재정부 안도걸 예산실장, 이용재 복지안전예산심의관, 박창환 예산총괄과장, 김태곤 예산정책과장 등과 면담을 갖고 청소년 문화예술센터 유치를 위한 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청소년 문화예술센터는 군이 지난 몇 년간 지속적으로 국립시설 건립을 건의했으나, 지난해 국회 예산심의와 정부 방침 변경에 따라 공립시설로 변경해 추진하게 됐다.

이에 이 군수는 강진군이 청소년 문화예술센터 건립의 최적지임을 강조하고 군의 재정여건을 감안해 청소년 문화예술센터가 국립시설로 선정해 운영할 수 있도록 건의했다.

아울러 공립으로 추진시 건축비용을 국비 70% 이상 향상 조정과 운영비 일부 지원을 요청했다.

이 군수는 이어서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강진향교~문화마을 도시계획 도로 그린빌라~동성리 회전교차로 도시계획도록 개설사업, 강진군도서관 다목적 별관 건립 등 군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특별교부세 45억원 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올해 공모사업인 자전거도시 브랜드화 지원사업의 공모 선정도 요청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강진군 재정여건상 국비 확보는 필수”며 “국비 예산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 국회를 가리지 않고 열심히 활동해 강진군 현안사업을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