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코레일과 지역관광 활성화 업무 체결...'맞손'
상태바
강진군, 코레일과 지역관광 활성화 업무 체결...'맞손'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1.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코로나 19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침체된 관광산업 위기 극복 및 발전된 관광상품을 제공할 기회가 될 것"
강진군과 코레일이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강진군]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강진군과 코레일이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맞손을 잡았다. 

12일 강진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코레일 서울 용산역, 광주송정역과 ‘코로나 19 지역관광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강진에서 일주일 살기, 푸소체험 등 농촌 생활관광을 선도하며 감성여행 1번지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강진군이 코레일과 함께 철도여행 상품을 개발해 상생발전을 모색하고 위드 코로나시대에 지역관광 활성화와 주민소득 증대를 이루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강진군과 코레일은 철도여행 상품 운용시 교통비 및 숙박비를 지원하는 한편 철도 여행객에 대해서도 문화관광해설사, 관광기념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레일뉴스, 전국 주요 역과 여행센터를 활용해 강진군 홍보를 통한 관광객 유치활동도 함께 하기로 했다.

강진군청

강진군은 최근 관광 트렌드가 대규모 단체관광에서 가족, 친구, 지인 등 소수 개별 관광으로 빠르게 변함에 따라 지난해부터 '강진에서 일주일 살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또한 군은 지난해 약 3700억원의 민자 유치를 통해 오는 2024년까지 가우도 일대에 리조트 호텔과 풀빌라, 해상 케이블카 등의 체류형 관광단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어서 이번 협약을 통해 관광객 유치와 더불어 강진군 지역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강진군과 코레일이 각자의 강점을 활용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추어 나가는 관광 상품을 개발 및 활용할 것”이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산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보다 발전된 관광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