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온라인 사업설명회 성료
상태바
순천대, 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온라인 사업설명회 성료
  • 문흥주 기자
  • 승인 2021.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교육 ▲가족상담 ▲가족문화 ▲다문화가족지원 ▲가족역량강화지원 등 주요 사업 내용과 이용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
온라인 설명회 스티커(사진:순천대)

[투데이광주전남] 문흥주 기자=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난달 26일 지역민을 대상으로 순천대학교 산학협력단 소속 순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하 순천시가족센터)가 2021년도 사업설명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순천시가족센터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순천시에 거주하는 다양한 가족이 비대면으로도 쉽고 간편하게 센터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사업설명회 영상을 제작하여 센터 네이버 밴드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2021년 순천시가족센터 주요 사업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으며, ▲가족교육 ▲가족상담 ▲가족문화 ▲다문화가족지원 ▲가족역량강화지원 등 주요 사업 내용과 이용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했다.

센터는 D-DAY 댓글 출석 사전 이벤트, 설명회 영상 이벤트 등을 병행하여 순천시 가족의 참여를 유도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순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여성가족부와 순천시가 지원하는 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성희) 위탁기관으로 선정되어,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위탁사업을 운영한다.

이와 관련하여 김성희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기획된 ‘온라인 사업설명회’는 지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가족지원서비스에 대해 효과적으로 안내하고자 마련하였다”며, “향후 가족센터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가족의 안정성 강화 및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보편적‧포괄적 가족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다문화가족과 한부모‧조손가족 등에 대한 특성화된 서비스를 통해 가족들의 역량 강화와 안정적인 가족생활을 도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의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https://suncheon.familynet.or.kr/center)와 유선(☎061-750-5353)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