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13~14일 ‘땅끝매화축제’ 온라인 개최
상태바
해남, 13~14일 ‘땅끝매화축제’ 온라인 개최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화꽃 만개한 국내 최대 보해매실농원에서 연주뽐내기대회 등
"봄의 정취를 즐길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시기를 바란다"
해남 땅끝매화축제가 13~14일 보해매실농원에서 열린다. [사진=해남군]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해남 땅끝매화축제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보해매실농원 일원에서 열린다. 해남 보해매실농원은 국내 최대 매화단지로 정평이 났다.

축제기간 동안 매실농원 출입은 통제되고 모든 프로그램은 비대면으로 운영, 온라인으로 중계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13일에는 오후 1시까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참여하는‘연주 뽐내기 대회’가 열린다.

만개한 매화꽃을 배경으로 한 피아노와 바이올린, 첼로 등 협연은 큰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14일에는 ‘랜선 봄 소풍가기’를 주제로 매화나무 아래 피크닉 존을 설치하고 캠핑토크쇼, 랜선요리경합, 요가따라하기 등 비대면으로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해남군청 전경
해남군청 전경

축제는 해남군 유튜브와 페이스북으로 생중계되어 영상을 통해 아름다운 봄 소풍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해남군민광장에도 대형 LED 전광판을 설치, 축제 프로그램을 중계함으로써 직접 축제장을 찾지 못하는 지역민들의 아쉬움을 달랠 예정이다.

명현관 군수는“코로나로 인해 축제 개최가 어려워진 시기이지만 땅끝 해남에서 시작되는 봄꽃 소식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온라인 축제를 개최하기로 했다”며 “직접 축제장을 찾지는 못하지만 봄의 정취를 즐길수 있도록 다양한 영상과 프로그램을 준하였으니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