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제일대, 호남 유일 2021년도 대학진로탐색학점제 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순천제일대, 호남 유일 2021년도 대학진로탐색학점제 지원사업 선정
  • 문흥주 기자
  • 승인 2021.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진로탐색과 다양한 성장 경로 구축 지원
순천제일대 전경(사진:제일대)

[투데이광주전남] 문흥주 기자=순천제일대학교(총장 성동제)가 교육부 주관의 2021년 대학진로탐색학점제지원 선정사업에서 호남권 유일의 참가대학으로 선정되었다고 지난 26일(금) 대학당국이 밝혔다.

본 사업은 진로교육법 14조에 의거, 대학생이 자기주도적으로 다양한 진로활동을 설계·수행하고 이를 평가해 학점으로 인정하는 제도로서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진로탐색과 다양한 성장 경로 구축 지원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전국에서 4년제 대학 7개, 전문대학 3곳 등 총 10개 대학이 선정됐다.

순천제일대는 학생들의 진로결정 수준 및 환경에 따라 대상을 구분하고서 각 구분에 맞는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운영 예정이며 유형에 관계없이 자기주도적으로 “문제해결형”, “문화예술형”, “창업연계형”등 본인의 희망 및 자율적 계획에 의해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하며 이를 통해 창의・혁신 참사람 인재양성 기반 취업제일 대학의 비전 달성에 기여 하는 목적이 있다.

이재환 학사운영처장은‘대학생활 부적응 학생의 학교 적응력 향상 및 중도탈락 방지를 위한 대학차원의 지속적이고 체계적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본 사업 선정의 의의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순천제일대학교는 지난해 초유의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Ⅰ유형),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사업)사업, 전남 취업패키지사업(제철·화학 현장전문 인력양성사업단, 웰니스 사업단), 후진학선도전문대학사업(Ⅲ유형) 및 최근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까지 전남 최초 5관왕의 쾌거를 달성하고서 성공적인 학생을 배출하는 새로운 100년의 미래를 향하여 질주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