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신속집행으로 경제회복 ‘총력’
상태바
강진군, 신속집행으로 경제회복 ‘총력’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1.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2021년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강진군, 신속집행으로 경제회복 ‘총력’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강진군은 지난 18일 예산의 적기 집행을 통해 경기회복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한 ‘2021년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상심 부군수 주재로 개최된 회의는 전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신속집행 추진상황을 점검해 향후 계획 및 부진사업에 대한 문제점과 대책을 논의했다.

또한 부서장의 관심과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전 직원이 협력해서 재정집행을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강진군은 지난 1월부터 부서별 1억원 이상 사업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해 사업의 사전절차, 집행계획 등을 심도있게 모색해오고 있다.

이상심 부군수를 단장으로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해 매월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집행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애로사항 등을 수시로 점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신속집행 이행지침을 적극 검토해 긴급입찰 소요기간 단축 공고 계약관련 심사기간 단축 등을 최대한 활용해 지역경제 침체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이상심 부군수는 “모든 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특히 군민 생활에 밀접한 사업 중심으로 적극적인 재정집행을 추진하겠다”며 “군정에 필요한 예산을 적기에 투입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협력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