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모바일헬스케어사업 대상자 모집
상태바
담양군, 모바일헬스케어사업 대상자 모집
  • 박주하 기자
  • 승인 2021.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2일까지, 사전검사와 상담 통해 선착순 120명 선정

[투데이광주전남] 박주하 기자 =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올해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에 참여할 대상자 120명을 3월 12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16일 군에 따르면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만 19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건강 코디네이터가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모집 [사진=담양군]
담양군은 올해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에 참여할 대상자 120명을 3월 12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사진=담양군]

참여 대상은 건강검진 결과, 혈압·공복혈당·허리둘레·중성지방·HDL-콜레스테롤 중 건강위험요인을 1개 이상 보유한 군민으로 관련 질환자나 약물 복용자는 제외된다.

사전검사와 상담을 통해 선정된 최종 대상자는 24주 동안 사업 중 3번(최초/중간/최종) 보건소를 방문해 건강검진을 받게 되며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지도사, 코디네이터로 구성된 사업전담팀과 함께 개인별 건강관리 목표를 설정하고 월 1회 집중관리와 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모바일 앱 연동 스마트기기(활동량계)를 무상으로 지급하고, 월별 진행되는 건강 미션에 참여하거나 앱을 통한 다양한 활동으로 포인트를 적립해 상위 순위에 오르면 인센티브도 제공 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참여 희망자는 담양군보건소 건강정책계(061-380-2538/2539)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김순복 보건소장은 “코로나19 시대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모바일헬스케어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