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설 명절 ‘만남보다는 마음으로’ 함께해 주세요
상태바
보성군, 설 명절 ‘만남보다는 마음으로’ 함께해 주세요
  • 신재현 기자
  • 승인 2021.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까지 특별 방역 기간… 점검반 불시 투입해 집중 점검
보성군, 설 명절 ‘만남보다는 마음으로’ 함께해 주세요
[투데이광주전남] 신재현 기자 = 보성군은 안전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위해 지난 1일부터 ‘설 명절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인근 지역에서 코로나19 감염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만큼, 보성군은 이번 명절 이동량 증가로 코로나19가 확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오는 14일까지를 특별방역대책 기간으로 지정하고 전 행정력을 동원해 철통 방역에 힘쓰겠다는 입장이다.

특히 코로나19 차단을 위해서는 만남을 줄여야 하는 만큼 고향·친지 방문 및 여행 자제를 권고하고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가 지켜질 수 있도록 단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설 명절 이용객 급증이 예상되는 터미널, 전통시장, 마트, 음식점·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8개 반 37명으로 구성된 현장 방역 특별점검반을 불시에 투입해 시설별 이용자 밀집 방지, 방역수칙 홍보·이행,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 준수 등을 집중 점검한다.

방역 대응반 운영, 설 명절 다중이용시설 방역관리 집중 점검, 대 군민 방역 메시지 홍보 등 강화된 방역조치도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보성군은 연휴 동안 자가 격리자 24시간 모니터링과 긴급 상황 및 방역수칙 위반행위 신고 접수 시 신속한 초동대응으로 방역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방역대책반, 현장방역대응반, 선별진료소를 운영한다.

보성군은 코로나19 방역 동참 챌린지인 ‘내가먼저’ 캠페인 활성화를 통해 자발적인 방역수칙 준수를 독려하고 있으며 핵심 방역수칙과 대 군민 메시지를 담은 현수막, 전광판, 마을방송, SNS 등을 활용해 전 방위적인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코로나19 확산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들께서도 설 명절 생활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시고 가족과 친지 방문을 최대한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이번 설에는 나와 소중한 가족을 위해 만남보다는 마음으로 함께 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설 명절 다중이용시설 주요 방역대책은 봉안시설 온라인 추모·성묘서비스 확대, 시설 내 휴게실 폐쇄 및 음식물 섭취 금지, 요양시설 입소자 외출·외박·면회 금지, 관내 공공다중이용시설 491개소 운영 중단 휴게소 실내 취식 금지, 전통시장·마트 내 전원 마스크 착용, 시식·시음 금지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