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년시절의‘예술가 꿈’찾아드립니다”
상태바
“유년시절의‘예술가 꿈’찾아드립니다”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1.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 시문학파기념관, ‘영랑예술학교’ 수강생 19일까지 접수
“유년시절의‘예술가 꿈’찾아드립니다”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강진 시문학파기념관이 인문과 감성을 융합해 개발한 문화콘텐츠‘영랑예술학교’가 다음 달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시문학파기념관은 문학과 15명 미술과 15명 음악과 15명을 오는 2월 19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자격은 강진 군민으로 연령 제한과 수강료는 없으며 강진군청 홈페이지 또는 시문학파기념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접수하면 된다.

‘영랑예술학교’는 다음 달 8일부터 오는 11월 말까지 매주 월요일 총 38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사진은 문학과에 시조시인 유 헌, 미술과에 서양화가 조미정, 음악과에 소프라노 윤혜진씨가 지도교수로 초빙돼 이론과 실기 등을 지도한다.

특히 강의실 중심의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흥미 위주의 인문학적 교양을 바탕으로 한 각 장르별 문예사조 강의와 실기 교육으로 수강생들이 삶과 예술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선기 시문학파기념관장은“유년시절 누구나 한번쯤 꿈꾸었던 예술가의 꿈을 늦게나마 이룰 수 있는 기회를 드리기 위해‘영랑예술학교’를 개설했다”며“군민들에게 문화적 가치를 심어주고 나아가 각자의 예술적 감성을 되살려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