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가 손희숙 작가 '염원의 선율' 전시회 개최...눈길
상태바
한국화가 손희숙 작가 '염원의 선율' 전시회 개최...눈길
  • 신재현 기자
  • 승인 2021.0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17일까지 아산조방원미술관에서 열려...

[투데이광주전남] 신재현 기자 =  전통미술과 불교미술에 정통한 한국화가 손희숙 작가의 '염원의 선율' 전시회가 오는 3월 17일까지 아산조방원미술관에서 개최된다.  

한국화가 손희숙 작가의 '염원의 선율'이 지난 2일부터 3월 17일까지 아산조방원미술관에서 열린다. [사진=신재현 기자]

이번 전시회는 두번째로 열리는 개인전으로 관람객에게 탱화와 같은 불화들과 민화 등 다양한 채색화 기법을 연구하면서 불교미술에 더욱 심취하게 만든다. 또 화려한 색채의 불화를 좀 더 현대적이고 불화가 가지고 있는 교리를 더 잘 전달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면서 페이퍼아트라는 새로운 기법을 선 보였다.

페이퍼아트는 붓을 사용하지 않고 날카로운 칼날을 이용하여 종이를 정교하게 오리고 붙이고를 반복해서 화면을 장악하고 완성하는 기법이다. 이렇게 완성되는 작품은 붓으로 그린 그림보다 더 정교하면서도 부드러움이 교차한다.

전시중인 천수천안(千手千眼)에 드러난 다양한 손동작과 손 위의 제물은 현대인의 삶의 복잡하고 다양한 모습을 환원해 보여주고 천수천안관음보살 42수(手)는 각각의 손으로 고통받는 중생들을 구제한다는 뜻을 지녔다.

작가는 구도자의 수행과 같이 또 누구나 부처가 될 수 있다는 신념으로 자신을 되돌아보며 날마다 날카로운 칼날의 중심에서 부드러운 선을 새기고 있다.

한국화가 손희숙 작가의 '염원의 선율' 전시회 [사진=신재현 기자]

한편, 손 작가는 목포대학교 미술학과 한국화전공 졸업하고 한국미협과 광주미협, 광주 여류한국화 작가로 활동중에 있다. 담양 연동사 신중탱화와 여러 사찰들의 탱화 작업을 수행했고 현재는 학교, 문화센터 등에서 강사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