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장터·국민안내양TV, 설맞이 화순 농특산물 홍보
상태바
남도장터·국민안내양TV, 설맞이 화순 농특산물 홍보
  • 신재현 기자
  • 승인 2021.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도장터·국민안내양TV, 설맞이 화순 농특산물 홍보
[투데이광주전남] 신재현 기자 = 화순군은 유튜브 채널 ‘국민안내양TV’를 통해 화순 농특산물이 소개된다고 밝혔다.

전남도청이 위탁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소비 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판로 확대를 위해 온라인 판촉 행사를 기획했다.

22개 시·군을 순회하며 촬영한 각 지역의 농특산물 홍보 영상은 유튜브 채널 ‘국민안내양TV’를 통해 볼 수 있다.

화순군 농특산물을 홍보하는 ‘남도장터 화순편’은 지난해 12월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잔디마당에서 촬영을 마쳤다.

기획·연출을 맡은 한국축제문화진흥협회는 1월 중 ‘국민안내양TV’에 남도장터 화순편을 게재할 예정이다.

대추 방울토마토, 유기농 현미 누룽지, 불미나리 인진 쑥즙, 꽃송이버섯, 청국장과 된장, 작두콩차, 돼지감자차 등이 소개된다.

유기농 현미 누룽지 ‘황금눈쌀 누룽지’는 농업법인 ‘황금눈쌀’이 직접 재배한 벼를 7분도로 도정해 쌀눈을 고스란히 살려 만든 누룽지다.

쌀눈은 쌀 영양의 66%를 담고 있는 영양의 보물창고로 황금눈쌀 누룽지는 전라남도농업기술원의 도움을 받아 개발한 제품이다.

이와 함께 한국식품연구원에서 전통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운주골 정학님 전통식품 청국장과 된장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신체의 기능 저하와 세포 조직 노화를 막는 데 도움을 주는 꽃송이버섯 일반 토마토보다 비타민C, 베타카로틴, 라이코펜 등이 풍부한 대추 방울토마토 숙취 해소와 해독 작용이 탁월한 알칼리성 식품 불미나리 인진 쑥즙이 소개된다.

남도장터 화순편에서는 MC·가수 김정연, 탤런트 김형일 개그맨 최기정, 전남도청 농식품 유통과 서동순 팀장이 출연한다.

방송에서 선보이는 상품을 포함한 화순군의 다양한 농특산물들은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를 통해 살 수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생산 농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유튜브를 통한 판촉 행사가 위기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전라남도 관계자는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대되고 있는 만큼 남도장터 입점 업체들이 지금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남도장터를 한국의 대표 온라인 쇼핑몰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