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민원행정서비스 ‘매우 만족’
상태바
동구 민원행정서비스 ‘매우 만족’
  • 조성기 기자
  • 승인 2021.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인 92%가 만족…공정·전문적 업무처리 만족도 높아
광주광역시_동구청
[투데이광주전남] 조성기 기자 = 광주 동구가 주민들과 민원인들이 원하는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2020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매우 만족’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동구는 구·동 민원실 창구 및 ‘두드림’ 앱을 통해 지난해 11월 25일부터 12월 14일까지 20일간 3개 분야 15개 문항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해 총 634명의 민원인이 답했다.

그 결과 전체 응답자의 92%가 민원행정 서비스에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특히 민원실 환경 및 민원처리 담당직원에 대한 업무처리 체감만족도는 97%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응답 민원인 다수는 쾌적하고 편리한 민원실 환경과 담당공무원의 공정·전문적인 업무처리, 친절한 설명 등 업무처리 체감만족도에 높은 점수를 줬다.

반면 동 행정복지센터의 경우 좁고 휴식 공간이 부족하다는 점, 주차시설 이용이 불편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민원인들은 제안 및 건의사항으로 구청과 동 행정복지센터 주차 공간 확보 민원쉼터 공간 부족 화장실 환경 개선 청사 노후 및 위치안내도 부족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동구는 해당 부서와 동 행정복지센터에 개선 요구사항을 전달해 검토·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전 직원과 공유해 지속적으로 친절마인드를 함양시키고 민원사무, 관련 법규 등 전문성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