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전남에서 잘 살기’사업 운영자 모집
상태바
영암군,‘전남에서 잘 살기’사업 운영자 모집
  • 박종갑 기자
  • 승인 2021.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5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 신청
영암군청
[투데이광주전남] 박종갑 기자 = 영암군은 농어촌에 일정 기간 체류하며 귀농·귀촌을 체험하는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기’가 올해부터 ‘전남에서 잘 살기’로 명칭을 변경해 운영자를 1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남에서 잘 살기’는 도농 간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도시민이 농산어촌으로 이주하며 겪는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2019년에 전라남도가 전국에서 처음 도입해 큰 호응을 받은 사업이다.

주요 운영 방식으로는 농산어촌 체험과 귀농산어촌 기초 정보 습득, 지역주민과의 교류 등 프로그램 위주로 운영되는 일반형과 가공기술 등의 전문기술을 전수해 창·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특화형 등 2가지 유형이 있다.

영암군에는 지난 2년간 71명의 도시민들이 참여했고 그중 7명이 영암군으로 전입해 거주 중으로 영암과 농촌에 대한 직접 체험을 통해 관심과 정착을 유도해 농업농촌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금년도 운영자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영암군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으며 신청서는 1월 15일까지 영암군농업기술센터에 제출해야 한다.

영암군 관계자는 “농산어촌을 현실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 능력을 갖춘 농산어촌 체험마을 및 농가 등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