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저소득층 자립’돕는 지역자활센터 성과보고회 열려
상태바
고흥군,‘저소득층 자립’돕는 지역자활센터 성과보고회 열려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0.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간의 사업 추진 성과 공유
고흥군,‘저소득층 자립’돕는 지역자활센터 성과보고회 열려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고흥군은 22일 고흥지역자활센터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일할 수 있는 기회, 더불어 일하는 즐거움’이라는 슬로건으로 ‘2020 자활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각 사업단을 대표하는 참여자를 중심으로 총 40명의 최소화된 인원만 참여했으며 1년간의 자활사업 운영성과에 대해 평가하고 내년도 추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2020년 한 해 동안 자활사업단이 활동한 내용이 담긴 영상 상영과 책자 발간을 통해 1년간의 사업 추진 성과를 공유했고 자활기반 조성 및 지역 발전에 기여한 지역자활센터 직원과 자활사업 참여자 4명에게는 군수 표창을 수여했다.

자활참여자의 취·창업지원과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고흥지역자활센터는?현재 7개의 자활사업단과 2개의 자활기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보건복지부 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며 저소득층 자활촉진에 핵심 인프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아울러 고흥군은 매년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의 자활의욕고취와 자립능력 향상을 위해 자활참여주민에 대한 교육과 자활사례관리상담 및 사업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2021년도 지역자활센터 지원 예산으로 15억2천만원을 계상해 자활근로 참여자의 탈수급률 향상을 위한 기반 조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고흥지역자활센터 정희성 센터장은 “한 해 동안 고흥지역자활센터에서 열심히 자활을 위해 일하신 참여 주민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폭 넓은 일자리를 창출해 자활의욕강화 및 자립능력 함양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송귀근 고흥군수는 “코로나로 인해 원활한 사업 운영이 어려웠음에도 기꺼이 자활사업에 성실히 임해주신 참여자 분들과 자활센터 종사자 분 모두에게 박수를 보낸다”며 “자활사업 참여자 모두가 우리 사회 일원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군 차원의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