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겨울철 복지 위기가구 집중 발굴에 총력
상태바
고흥군, 겨울철 복지 위기가구 집중 발굴에 총력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0.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와 민간자원을 연계, 복지위기 해소 앞장
고흥군, 겨울철 복지 위기가구 집중 발굴에 총력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고흥군은 겨울철 복지 위기가구를 집중 발굴하고 위기별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겨울철 위기가구 발굴·지원 종합대책’을 마련해 2021년 2월까지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특히 올 겨울은 한파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생계, 주거, 의료 위기에 처한 가구들이 다소 예상되는 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에 통보된 위기추정 가구를 비롯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및 인적안전망을 통한 위기가구 발굴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

발굴된 위기가구는 긴급지원,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장애인복지, 노인·장애인 돌봄서비스 등 공적지원 뿐만 아니라, 대상자별 사례관리를 통한 후원 물품 및 생계비,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 등 민간자원을 연계해 복지위기를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모두가 우리 이웃의 인적안전망이 되어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가구가 있는지 적극 찾아봐 주고 도움이 필요한 가구가 있으면 보건복지부콜센터, 복지로 고흥군 주민복지과 또는 가까운 읍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으로 연락바란다”고 했다.

한편 고흥군은 2019년 11월 ~ 2020년 2월까지 겨울철 위기가구 집중 발굴을 위한 홍보활동, 인적안전망 운영,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등을 통해 1,507건의 위기가구를 발굴했으며 이 위기가구에 위기요인 해소를 위해 공적·민간 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겨울철 위기가구 발굴·지원 관련 보건복지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