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대표 볼거리·먹거리‘고흥 8경 9미’로 새단장
상태바
고흥군, 대표 볼거리·먹거리‘고흥 8경 9미’로 새단장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0.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판 등 90여개소 일제 정비
고흥군, 대표 볼거리·먹거리‘고흥 8경 9미’로 새단장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고흥군이 새로운 대표 볼거리·먹거리 “고흥 8경 9미”로 군 곳곳을 새단장하고 고흥관광 알리기에 나선다.

군은 새롭게 선정된 “고흥 8경 9미”를 홍보하기 위해 지난 2007년 선정했던 “고흥 8품 9미 10경”의 관광 표지판, 홍보조형물 등 각종 시설물, 홍보물 등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정비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군 주요 도로 및 관광지에 설치된 표지판 등 시설물 총 90여 개소에 대해 정비를 마치고 새로운 모습으로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군은 앞서 지난 4월 군민, 외부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및 전문가 의견 수렴 등 6회에 걸친 다각적인 의견 수렴 과정 끝에 최근 관광 트랜드를 반영한 ‘고흥 8경’과 구미가 당기는 고흥 먹거리 ‘고흥 9미’를 선정한 바 있다.

8경에는 팔영산, 남열리일출, 쑥섬, 나로도편백숲, 금산해안경관, 연홍도, 소록도, 중산일몰이 선정됐으며9미에는 녹동장어탕/구이, 고흥계절한정식, 고흥한우구이, 바지락회무침, 서대회무침/조림, 갯장어샤브샤브/회, 전어회/구이, 나로도삼치회/구이, 굴이 선정됐다.

또한, 8경과 별도로 경관이 수려한 우주발사전망대, 고흥만, 영남 용바위, 마복산 기암절경, 금탑사 비자나무 숲 등은 ‘고흥명소’로 이외에 특색있는 먹거리로 매생이떡국/국, 새조개 샤브샤브, 낙지회무침/전골, 주꾸미무침/숙회, 과역삼겹살 백반 등은 ‘고흥별미’로 선정해 다양한 관광수요에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