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道 저출생 대책 평가에서 3년 연속 수상 쾌거
상태바
고흥군, 道 저출생 대책 평가에서 3년 연속 수상 쾌거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0.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산장려 행복동행 프로젝트 민·관이 함께 노력
고흥군, 道 저출생 대책 평가에서 3년 연속 수상 쾌거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고흥군은 전라남도에서 주관한 2020년 저출생 대책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민선7기 출범이래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번 결과는 전남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각 시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저출생 대책 우수사례와 출산율 및 출생아수, 노력도에 대한 3개 항목과 7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했으며 이에 고흥군은 저출생의 문제를 개인이 아닌 지역의 문제로 삼아 민과 관이 더불어 협력하며 소통하는 체계를 구축하는 등 타 시군과 차별화된 출산장려 시책을 추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고흥군은 출산장려 행복동행 프로젝트로 개인 및 금융기관, 지역 기관?사회단체 20개소의 후원으로 출산장려 축복꾸러미와 육아용품 구입비 지원을 위한 고흥사랑상품권을 출산가정에게 배송?지급하고 있으며 군 프로사진협회와 협약해 신생아 백일사진 촬영권과 청년부부 웨딩촬영비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다자녀가정 지원 확대를 위해 지역 내 음식업, 이?미용, 카페 등 81개 업소와 협약을 맺어 해당업소 이용 시 10%이내의 할인혜택을 주는 등 다양한 맞춤형 민?관 협력 출산장려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결혼, 임신, 출산, 양육에 이르기까지 아이키우기 좋은 고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2021년에는 출산장려금 확대와 다둥이 가정 육아용품 구입비 지원으로 출산가정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다자녀가정 지원 기준을 2자녀로 확대, 산후조리원 이용요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맞춤형 신규 시책을 추진해 군민에게 현실적인 출산장려시책으로 저출생 극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