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장터”유튜브 채널‘국민안내양 TV’ 신안군 농특산물 홍보편 화제
상태바
“남도장터”유튜브 채널‘국민안내양 TV’ 신안군 농특산물 홍보편 화제
  • 박종갑 기자
  • 승인 2020.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도장터”유튜브 채널‘국민안내양 TV’ 신안군 농특산물 홍보편 화제
[투데이광주전남] 박종갑 기자 = 신안군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들이 전라남도‘남도장터’와 유튜브 채널인‘국민안내양 TV’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전라남도가 운영 중인 농수축산물 온라인 쇼핑몰‘남도장터’는 코로나19 사태에 대비 발 빠르게 온라인 판촉과 홍보를 강화한 덕분에 올해 매출액이 지난달 기준 305억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러한 상승세에 힘입어 유튜브 채널‘국민안내양 TV’와 손잡고 신안군을 비롯한 12개 시·군을 직접 찾아 남도장터 입점 농특산물들을 홍보하는 방송을 진행해 이슈를 모으고 있다.

지난 11월 28일 전남도청 남문 광장에서 ‘건강한 한국인의 밥상은 남도장터에서 준비하세요’라는 타이틀로 그랜드 오프닝을 한 후 첫 번째로 방문한 곳은 유네스코생물권보존지역이자 청정 갯벌을 보유한 1004섬 신안군이다.

신안군의 대표 랜드마크인 천사대교를 배경으로 암태도 오도선착장에서 진행된 촬영은 코로나19 감염 차단과 안전사고 예방에 만반을 기한 상태에서 진행했으며 이번 신안군 편에서는 신안새우젓주식회사의 새우추젓, 솔트앤그린푸드 천일염, 목포신안군농협조공법인 흑마늘진액, 도초도세둥이네 시금치, 신안꾸지뽕나무영농조합의 꾸지뽕즙 등이 소개됐다.

사단법인 한국축제문화진흥협회의 기획·연출을 통해 진행된 이날 촬영은 MC인 가수 김정연과 함께 국악인 박애리, 개그맨 최기정이 신안군의 건강한 먹거리를 우리 전통 소리와 찰진 입담을 곁들여 소개했고 남도장터 운영 주체인 전남도청 농식품유통과 서동순 팀장이 직접 출연해 신안군 농특산물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였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비접촉 소비가 확산됨에 따라 농특산물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가들에게 이번 유튜브 방송이 위기 극복의 계기를 마련해 주길 바라며 남도장터를 통한 매출 확대 등 새로운 판로 개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