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2020년 올해의 우수시책’ 국민참여 투표 실시
상태바
무안군,‘2020년 올해의 우수시책’ 국민참여 투표 실시
  • 박종갑 기자
  • 승인 2020.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이 주체가 되는 평가, 공감되는 최고 정책에 직접 투표해 주세요
무안군,‘2020년 올해의 우수시책’ 국민참여 투표 실시
[투데이광주전남] 박종갑 기자 = 무안군이 ‘2020년 올해의 최우수 시책’선정을 위해 오는 5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국민 참여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의 우수시책”선정은 무안군이 금년도 처음 시행한 정책으로 한 해 동안 군이 계획하고 시행한 정책을 군민에게 홍보해 군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책에 대한 군민의 선호도를 정확히 파악해 향후 정책 수립에 활용하기 위해 최종 선정 단계에 국민 참여 투표를 도입했다.

군에 따르면 2020년도 군에서 발굴·시행한 180개 시책사업 중 실과소에서 평가에 공모한 60개 사업에 대해 1차 내부 심사와 2차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7건의 우수시책을 선정했으며 이번 국민참여 투표를 통해 1건의 최우수 시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투표에 추천된 7건의 우수시책은 한 해 동안 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한 사업들로 지역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도가 탁월하고 타 자치단체와 차별화된 독창적인 사업을 심도 있게 고려해 선정했다. 국민의 온라인 투표가 군정 평가에 군민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원활한 소통과 군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군정에 대한 주체의식으로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