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해남농수산물 판로 확보 공동 노력”
상태바
“수도권 해남농수산물 판로 확보 공동 노력”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0.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 경기도 안양시에 김장김치 6,250㎏ 전달
“수도권 해남농수산물 판로 확보 공동 노력”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해남배추로 만든 명품 김장김치가 안양시 주민들에게 전달됐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2일 안양시청을 찾아 최대호 안양시장을 만나 해남 김치 625박스을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매년 수도권에서 열린 해남 배추 및 김장김치 특판전이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열리지 못함에 따라 해남에서 직접 김치를 담가 전달하고 농수산물 소비촉진의 의미로 마련됐다.

명현관 해남군수는“건강한 해남배추로 올 겨울 면역력도 키우고 코로나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드리기 위해 김장김치를 전달하게 됐다”고 전했다.

행사에는 해남군과 안양시 관계자들을 비롯해 민병덕 국회의원과 강득구 국회의원, 해남향우회 등에서 참석했다.

안양시는 호남 및 해남 향우회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시 차원의 해남 농수산물 사기 운동이 일어나는 등 해남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이번 나눔 행사를 계기로 여성단체와 향우회, 기관사회단체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농수산물 홍보 및 특판행사를 마련하기로 하는 등 앞으로 교류협력을 적극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최대호 안양시장과 민병덕 국회의원이 모두 해남출신으로 각별한 의지를 가지고 이번 행사를 추진한 만큼 향후 양 지자체간 교류가 더욱 활발해질 전망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청정지역 땅끝해남에서 온 김장김치로 시민들에게 건강하고 따뜻한 정이 전해졌다”며“인구 55만명 안양시에서 해남 농수산물의 판로확대는 물론 문화, 관광 등 상호 교류 증진에 앞장서 도농 공동발전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