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일자리 우수기업 완도군 1호 누리영어조합법인 선정
상태바
전남 일자리 우수기업 완도군 1호 누리영어조합법인 선정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0.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환경 개선 자금 2천만원 등 인센티브 제공
전남 일자리 우수기업 완도군 1호 누리영어조합법인 선정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완도군에 소재한 ‘누리영어조합법인’이 2020년도 ‘전라남도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전라남도에서 주관하는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사업’은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해 직원 복지증진 및 고용환경 개선을 위한 자금과 기업 운영에 필요한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20개 기업을 선정했다.

평가 기준은 최근 1년간 증가한 근로자 수, 청년 근로자 증가율, 추가 고용계획 등 일자리 창출 분야와 최근 2년간 고용 유지율, 최근 1년간 근로자의 정규직 비율, 직원 복리후생 및 근로기준법 준수 등 고용 안정 분야로 서류 및 현장평가와 도 일자리정책 심의위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누리영어조합법인은 코로나19에 따른 고용 한파에도 불구하고 3명 이상 신규 직원을 고용해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전라남도 일자리 우수기업 ‘완도군 1호 기업’이라는 점이 의미가 크다.

우수기업 인증 기간은 오는 2021년 1월부터 2년간이다.

누리영어조합법인은 2천만원의 고용환경 개선 자금을 지원받게 되며 오는 12월 중 개최 예정인 전라남도 일자리·투자 유치 한마당에서 인증서와 인증패도 수여받는다.

이밖에 전라남도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 한도 우대를 비롯해 청년 근속 장려금 가산점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3년 면제 등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기석 경제교통과장은 “우리 군에서 일자리 우수기업이 나오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관내 기업들이 우수기업으로 더 많이 선정될 수 있도록 홍보와 지원을 적극적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